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지환 (한국교원대학교) 안민주 (동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골프학회 골프연구 골프연구 제11권 제3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1 - 13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이 연구는 골프장 내부마케팅 활동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데 연구의 목적이 있다. [방법] 이러한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2016년 전남, 광주에 소재한 골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을 모집단으로 선정한 다음 편의추출법(convenience sampling method)을 이용하여 총 300명을 표집 하였으며, 회수된 설문지 가운데 부실하거나 신뢰성이 없다고 판단되는 자료를 제외한 272명의 자료를 SPSS 14.0과 AMOS 7.0을 활용하여 분석을 실시하였다. 수집된 자료의 전반적 특성을 파악하기 위하여 빈도분석을 실시하였으며, 조사도구의 신뢰도 검증을 위하여 신뢰도분석을 실시하였다. 또한 변인간의 관련성을 파악하기 위하여 상관관계분석을 실시하였고, 측정모형의 타당성 평가와 가설검정을 위하여 확인적 요인분석과 구조방정식 모형분석을 실시하여 다음과 같은 연구 결과를 얻었다. [결과] 첫째, 골프장 내부마케팅 활동은 직무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직무만족은 고객지향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골프장 내부마케팅 활동은 고객지향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