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지희진 (중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골프학회 골프연구 골프연구 제15권 제4호
발행연도
2021.12
수록면
173 - 181 (9page)
DOI
https://doi.org/10.34283/ksgs.2021.15.4.1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본 연구는 골프장 서비스 품질이 고객의 지각된 가치와 감정반응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골프장 이용 고객에게 효과적인 고객 만족 경영을 실천하는 기초 자료를 제시하는데 목적이 있다 [방법] 본 연구의 자료처리는 SPSS 22.0 프로그램을 사용하였다. 표본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분석을 위하여 빈도분석을 실시하였고, 골프장 서비스 품질과 고객의 지각된 가치, 감정반응, 만족도의 타당성과 신뢰성을 조사하기 위하여 요인분석과 신뢰도 분석, 상관관계분석을 하였다. [결과] 도출된 결과를 요약하면 첫째, 골프장 서비스 품질은 고객의 지각된 가치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골프장 서비스 품질은 고객의 감정반응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골프장 고객의 지각된 가치는 만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골프장 고객의 감정반응은 만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 본 연구 결과에 따라 골프장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사용자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용자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전략설정 기초 자료를 제시하였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판단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