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컨설팅학회 경영컨설팅연구 경영컨설팅연구 제15권 제1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63 - 72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온라인 쇼핑이 활성화되고 소비자의 정보력이 증대됨에 따라 기업 입장에서는 온라인상의 사용후기에 대한 관리가 새로운 각도에서 접근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인터넷쇼핑 구매 연령대가 가장 높은 20대 대학생을 중심으로 인터넷 사용후기의 댓글속성이 제품태도와 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가를 연구하였고, 연구결과를 통해서 온라인 거래사이트의 사용후기에 대한 댓글속성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새로운 관점에서 사용후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하였다. 분석결과, 댓글속성 중 방향성과 유용성이 제품태도와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제품태도에는 댓글의 방향성이 구매의도에는 댓글의 유용성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의 시사점으로는 최근 들어 40대 후반의 중장년층의 인터넷 쇼핑이 폭넓게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20대는 주로 저가품 위주로 쇼핑이 이루어지는 반면, 40대 이후 중장년층은 고가품 위주로 변화하고 있는 것을 주시하여야 할 것이다. 이는 온라인 거래 상품이 저가위주에서 고가품으로 제품이 다양하게 취급하는 추세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향후 연구는 조사대상을 확장하여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연구를 세밀하게 개발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