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관광학회 관광학연구 관광학연구 제39권 제3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09 - 124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호텔리조트를 대상으로 온라인 리뷰유형이 웹사이트의 신뢰도, 호텔리조트에 대한 태도 그리고 예약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는데 있다. 본 연구의 수행을 위하여 실험설계법이 이용되었으며, 온라인 리뷰의 유형은 긍정과 부정 2가지로 구성하였다. 본 연구의 실험을 위하여 공식 웹사이트와 온라인 리뷰가 제작되었고, 총 275부(긍정:149, 부정:126)가 분석에 사용되었으며, 실험진행은 수도권 대학생을 대상으로 각 리뷰 유형별로 무작위 지정하였다. 연구의 결과, 긍정적 리뷰에 대한 노출은 웹사이트 정보의 신뢰도를 유의한 수준으로 증가시켰다. 그러나 부정적 또는 긍정적 리뷰 모두 호텔리조트에 대한 태도는 변화시키는 못하는 결과를 보였다. 또한 웹사이트의 신뢰도는 태도와 예약의도에 유의한 영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태도도 예약의도에 유의한 영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온라인 리뷰의 전략적 관리를 위한 이론적․실무적 시사점이 논의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