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진성 (문산초등학교) 권순황 (한국국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지적장애교육학회 지적장애연구 지적장애연구 제17권 제3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239 - 260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특수교사의 스마트교육에 대한 활용 실태와 태도를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경상남도에 근무하는 특수교사 20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자료를 분석하기 위해서 SPSS WIN(Version 18.0)을 이용하여 통계 처리하였으며,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특수교사의 스마트교육에 대한 활용 실태에서는 스마트기기를 사용하고 있는 특수교사와 스마트기기를 교육적으로 활용해 본 경험이 있는 특수교사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교육적으로 적합한 스마트기기로는 태블릿 PC를 가장 많이 선호하였으며, 특수교육에서 스마트교육에 적합한 교과로는 국어교과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 학교에 무선인터넷이 설치되지 않은 학교가 많았으며, 스마트교육 도입을 위한 해결과제로 기기보급이 가장 시급히 해결되어야 되는 과제로 나타났다. 둘째, 특수교사의 스마트교육에 대한 태도에서는 총점 평균이 135.51을 보였고, 하위요인중 인지적 태도는 40.88, 정의적 태도는 68.78, 행동적 태도는 25.84를 보였다. 변인별로 결혼여부, 근무기관, 연수이수 여부, 연령, 교직경력, 학교급, 학력, 직위에서 유의미한 차이를 보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