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표지]
[정책건의]
[차례]
표차례
그림차례
[제1장 서론]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 연구 개요
[제2장 플랫폼 배달 노동시장의 현황과 쟁점]
1. 플랫폼 노동 개요
2. 플랫폼 배달시장의 특징
3. 플랫폼 배달료 현황
4. 플랫폼 배달료를 둘러싼 쟁점
[제3장 플랫폼 배달료에 대한 이론적 접근]
1. 수요-공급 모형
2. 개수제 성과급(Piece-rate performance pay)
3. 보상임금격차(Compensating differentials)
4. 가변적 가격 결정 모형(Dynamic pricing model)
5. 독점적 경쟁 모형
6. 게임 모형
7. 배달료가 관련 주체들에게 미치는 영향
[제4장 국내외 배달 플랫폼 배달료 산정 사례]
1. 국내
2. 해외
[제5장 ‘공정 배달료’ 추진 방안]
1. 현황
2. 배달료 산정을 위한 합리적 기준 설정
3. 플랫폼 투명성 강화
4. 제도화 추진
[제6장 결론 및 정책 제안]
1. 결론
2. 정책 제안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온라인 음식배달 플랫폼의 배달요금 부과정책이 소비자의 공정성 지각에 미치는 영향
유통경영학회지
2022 .02
배달앱을 활용한 전통시장 배송 모형에 관한 실증분석
산경연구논집
2019 .01
키워드 분석을 통한 코로나-19 팬데믹 발생 전, 후의 소비자, 음식점 점주의 배달앱에 대한 인식변화 연구: ‘배달의민족’을 중심으로
한국진로창업경영학회지
2023 .05
A Study on the Selection Criteria of Delivery Method for Korean Cross-border E-commerce Companies Using AHP (Analytic Hierarchy Process)
무역연구
2018 .01
디지털 플랫폼 워커의 법적 지위 : 배달기사 판례를 중심으로
법학연구
2018 .12
드론과 로봇을 이용한 배달에 대한 의견 분석: 외식업 점주 대상으로
로지스틱스연구
2024 .06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구매자부담 인상 전략의 경제학적 분석: 배송망 구축 완료와 플랫폼 차별화
무역연구
2023 .04
안전하고 편리한 공동주택 택배배송 방안 연구
정책연구
2021 .11
The Role of Public Food Delivery Mobile Applications in the Food Delivery Market: A Game Theory Model
유통과학연구
2024 .04
Analyzing Consumer Behavior in Responses to Delivery Fees in the Chicken Delivery Market: A Survey-Based Approach
Asian Journal of Business Environment
2024 .04
음식배달 플랫폼을 통한 사회적 혁신이 음식점 경영 성과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 혁신과 운영 효율성을 중심으로
유통경영학회지
2023 .08
배달 애플리케이션에서 추가요금 수준과 가치추구유형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상품학연구
2024 .08
Indirect Network Effect and Spillover Effect in Food Delivery Platforms
[KDI] Journal of Economic Policy
2022 .11
온라인 식료품 배송플랫폼의 마케팅믹스 요인이 소비자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무역연구
2021 .01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무인 택배함 시스템 개발
한국IT서비스학회지
2017 .01
Service Blueprint Development for China’s College Campus Express Delivery based on Grey Relational Analysis and TRIZ
Journal of China Studies
2018 .01
고령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정부 지원의 효과: 전통시장 공동 배송서비스를 중심으로
유통경영학회지
2024 .12
O2O플랫폼 배달서비스 특성이 지각된 가치와 고객만족도, 수용의도,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외식산업학회지
2022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