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종윤 (양주덕현초등학교)
저널정보
한국국어교육학회 새국어교육 새국어교육 제130호
발행연도
2022.3
수록면
203 - 228 (26page)
DOI
10.15734/koed..130.202203.20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이 연구는 쓰기 맥락 이해하기 지도 방안을 쓰기와 교육 연극 단원의 통합 지도 방법으로 모색하였다. 방법: 쓰기 맥락 이해하기의 특징을 수사 문제 탐색 관점, 제문론적 접근 관점, 인간의 상징체계를 동일시하는 관점으로 탐색 후 쓰기 맥락 이해하기와 교육 연극의 접점을 탐구하였다. 결과: 쓰기와 교육 연극 단원의 통합 지도 원리를 연극적 장치를 활용한 상황 인지하기, 다양한 관점에서 수사 문제 표현하기, 수사적 동기 형성 요소로 쓰기 맥락 분석하기로 정하고 쓰기와 교육 연극 단원의 통합 지도 절차를 제시하였다. 결론: 과정 중심 쓰기 교육의 탈맥락화 문제를 보완하는 맥락 이해하기 등의 지도 방안이 꾸준히 모색되었으면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