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홍윤주 (나사렛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화예디자인학회 한국화예디자인학연구 한국화예디자인학 연구 제46권 제46호
발행연도
2022.2
수록면
19 - 34 (16page)
DOI
https://doi.org/10.52706/KSFAD.46.2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명품패션브랜드의 예술화 작업은 그 브랜드의 생존방식이며 시대적 요구를 반영한 소비자와 소통이라 할 수 있다. 어려운 전통예술보다 패션브랜드와 함께하는 예술작품은 대중에게 보다 친숙한 오브제이다. 예술화 작업은 명품브랜드의 정체성을 소비자에게 자연스럽고 친숙하게 형성하도록 하며, 브랜드를 다양한 대상에게 알리게 한다. 또한 다양한 계층에게 패션과 예술이 상호교감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패션과 예술의 대중화를 가능하게 해준다. 따라서 본 연구는 이론적 기반을 바탕으로 꽃을 모티브로 한 명품패션브랜드의 예술화 작업과 그 사례에 대해 고찰하고, 알아보고자 한다. 이를 통해 명품패션브랜드와 예술의 광범위한 상호 작용에 대해 인지하고 연구내용을 바탕으로 브랜드와 연관하여 예술의 모티브가 되고 있는 꽃문양뿐 만 아니라 자연의 여러 요소들을 잘 조합하여 트렌드 흐름을 따르는 독창적인 K-문화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근거자료로 삼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