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한승주 (한양대학교) 이누리 (한양대학교) 김진 (한양대학교) 이윤수 (한양대학교)
저널정보
중앙대학교 한국인적자원개발전략연구소 역량개발학습연구 역량개발학습연구(구 한국HRD연구) 제17권 제2호
발행연도
2022.6
수록면
1 - 22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이러닝 효과성과 종업원 생산성 관계에서 훈련 전이와 HRD 제도의 조절된 매개효과를 분석하는 데 있다. 이를 위해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인적자본 기업패널(HCCP: Human Capital Corporate Panel) 7차 데이터를 활용하였고, 총 3,504명의 응답을 분석에 사용하였다. 분석 결과 첫째, 이러닝 교육 훈련의 효과성과 종업원의 생산성은 통계적으로 유의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훈련 전이는 이러닝 교육 훈련의 효과성과 종업원의 생산성 관계를 매개하였다. 셋째, HRD 제도는 이러닝 교육 훈련의 효과성과 훈련 전이의 관계를 조절하였다. 넷째, 이러닝 교육 훈련의 효과성, 훈련 전이, 종업원의 생산성 간 관계에서 HRD 제도의 조절된 매개 효과는 통계적으로 유의했다. 연구 결과를 토대로 본 연구는 인적자원개발 관점에서 이론적 및 실천적 시사점에 대해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