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Ⅰ. 여전히 기억하고 써야 하는 5.18
Ⅱ. 국가폭력 피해자학의 인권론적 관점
Ⅲ. 심층적 텍스트해석의 방법론
Ⅳ. 피해자 범주의 확대와 복합트라우마의 내용
Ⅴ. 과제와 전망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5·18 집단트라우마 연구방법론과 새로운 진단 기준 : 과거 청산의 과학사회학을 향하여
경제와사회
2021 .06
6월 민주항쟁과 인권
경제와사회
2017 .06
5・18민주화운동 유가족 1세대 및 2세대의 집단트라우마
민주주의와 인권
2021 .09
인권의 관점에서 본 5・18 ‘피해자’와 복합적 집단트라우마: 국가범죄의 피해자학을 향하여
민주주의와 인권
2021 .09
5·18 목격자의 집단트라우마: 국가범죄 피해자학의 재구성
민주법학
2022 .03
5・18 직접적 피해자의 인권침해 경험과 트라우마: 보상중심의 과거청산을 중심으로
민주주의와 인권
2021 .09
10월 부마항쟁의 진실과 역사적 성찰: 10·16 부산항쟁과 10·18 마산항쟁의 비교분석
한국과 국제사회
2018 .01
2017년에 바라본 6월항쟁
월간 시대
2017 .06
5・18항쟁의 명칭문제 : ‘광주’와 ‘민중’이라는 용어를 중심으로
민주주의와 인권
2015 .12
항쟁을 쓴다는 것: 5・18 일기에서 실천(practice)과 감응(affect)
감성연구
2020 .01
6월 항쟁과 문학장의 민주화: 해금 전후(사)의 역사 인식과 항쟁 이후의 문학(론)
기억과 전망
2019 .01
인권교육을 위한 인권이론의 구성
법과인권교육연구
2021 .12
의료기관 내 보건의료인에 대한 폭력과 트라우마-기반 인권적 접근의 필요성
법과사회
2022 .06
통합적 관점에서 인권교육 교재 분석
법과인권교육연구
2018 .01
지방정부 인권제도의 실효성에 대한 고찰
동북아법연구
2020 .01
초등학교 도덕과 교육에서 트라우마 치유 방안 탐색 연구
초등도덕교육
2017 .01
인권과 환경의 관계에 관한 소고(小考)
환경법연구
2019 .01
IB국제정치 교과서의 인권 단원 내용 분석-사회과 인권 교육 내용 구성을 위한 시사점을 중심으로-
법과인권교육연구
2022 .12
6월항쟁과 ‘11월촛불혁명’ : 반복과 차이
현대정치연구
2017 .08
5 · 18광주항쟁과 5 · 18의 두 법정
법학평론
2021 .0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