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연구결과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예비유아교사의 아동기 정서적 학대 경험이 대학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에서 대인관계능력의 매개효과
한국영유아보육학
2022 .11
예비유아교사의 아동기 정서적 학대 경험이 성인애착에 미치는 영향에서 마음챙김의 매개효과
유아교육연구
2022 .11
아동기 정서적 학대경험이 대인관계문제에 미치는 영향 : 정서인식명확성과 정서조절곤란의 매개효과
아시아교육연구
2018 .06
아동기 정서학대를 겪은 유아교사의 담임 역할에 관한 내러티브연구
정서·행동장애연구
2022 .09
아동기 부정적 경험이 우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회복탄력성의 매개효과: 예비 유아 교사를 중심으로
열린유아교육연구
2024 .06
예비유아교사의 아동기 학대경험 및 인권감수성과 아동권리인식과의 관계 연구
열린부모교육연구
2018 .01
아동기 정서적 학대와 대학생의 대인관계 간의 관계에서 초기 부적응 도식의 매개효과
정서·행동장애연구
2021 .03
유아교사의 내현적 자기애와 대인관계문제 간의 관계에서 마음챙김의 병렬다중매개효과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4 .10
아동기 정서적 학대와 이성관계 만족도 사이에서 정서인식 명확성과 정서조절의 매개역할: 자기효과와 상대방효과
상담학연구
2016 .10
예비유아교사의 자아존중감과 대인관계능력의 관계에서 회복탄력성의 매개효과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022 .02
아동기 학대경험이 성인기 대인관계문제에 미치는 영향에서자기자비와 자기체계손상의 순차적 이중매개효과
인문사회 21
2023 .04
초등학교 고학년 대상 마음챙김에 기반한 정서능력 향상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발달지원연구
2024 .04
아동기 정서적 학대 경험이 대학생의 대인관계문제에 미치는 영향: 내면화된 수치심과 거부민감성의 매개효과
인간이해
2020 .01
예비유아교사의 정서조절이 대학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 인지적 공감능력의 매개효과와 정서적 공감능력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유아교육학논집
2020 .06
학부모에 대한 유아교사의 감정노동과 소진과의 관계에서 마음챙김과 수용의 매개효과
열린유아교육연구
2020 .02
유아교사의 아동기 애착 경험이 유아-교사 관계에 미치는 영향: 심리적 유연성의 매개효과 검증
교원교육
2024 .03
유아교사의 대인관계 의미 탐색
교육혁신연구
2019 .01
아동기의 정서적 외상 경험이 대학생의 대인관계문제에 미치는 영향: 정서표현억제와 수동적 갈등대처방식의 순차적 매개효과 검증
사회과학연구
2020 .07
어머니의 양육스트레스와 아동학대의 관계에서 마음챙김의 매개효과
정서·행동장애연구
2019 .01
예비 유아교사의 대인관계 능력에 대한 공감능력과 자아탄력성의 영향
유아교육학논집
2017 .0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