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강순 (경인교육대학교)
저널정보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연구원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연구원 교육논총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연구원 교육논총 제43권 제2호
발행연도
2023.6
수록면
61 - 71 (11page)
DOI
http://dx.doi.org/10.25020/je.2023.43.2.6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2022 개정 초등학교 체육과 교육과정의 표현 영역 신체활동 예시 및 성취기준을 탐색하여 학습 내용의 범위와 수준 그리고 학습 결과를 알아보고, 논의해 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통하여 초등학교에서 표현 영역 수업의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본 연구의 연구 방법은 이미 존재하는 연구 결과물이나 자료, 기록물 등 문헌자료를 활용하여 필요한 자료를 수집하고, 사회ㆍ문화 현상을 연구하는 질적 연구의 하나인 문헌 연구를 활용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를 바탕으로 논의 사항은 용어 사용의 다양화, 리듬 표현과 즉흥 표현의 기초화, 스포츠/전통/현대 표현 활동의 재구조화, 심미적 표현 의미의 확대화이다. 본 연구는 간단하면서도 명료하게 움직임을 명시하고, 다양한 스텝에 대한 정확한 설명 등 용어 사용의 정확화에 대한 연구를 제언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