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홍민 (아주대학교)
저널정보
서원대학교 사범대학 부설 교육연구소 교육발전 교육발전 제42권 제3호
발행연도
2023.2
수록면
815 - 830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특수체육교사의 교사사회화 과정에 있어 전문적사회화 시기의 영향에 대해 심층적으로 탐색하는 데 있다. 특수체육교사의 교사 사회화 과정을 탐색하기 위하여 15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3명의 특수체육교사를 연구 참여자로 선정하였다. 경력 특수체육 교사들의 내러티브(narrative) 연구 수행을 위하여 심층면담과 문서 수집이 이루어졌으며 자료의 분석을 위하여 영역분석(domain analysis)와 분류분석(taxonomic analysis)을 사용하였다. 본 연구에서 자료 분석을 통한 결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 다양한 장애 유형에 따른 지도 방법론 수업이 수업 진행 시 도움이 되었다. 둘째, 다양한 교실 환경에서 적용 가능한 교수 방법론 수업이 중요하다. 셋째, 교생실습을 통하여 효과적인 교수법 개선에 도움이 되었으며 자원봉사 활동은 교직에 대한 동기부여를 위하여 중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