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진숙 (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 김문주 (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24권 제6호
발행연도
2024.6
수록면
316 - 327 (12page)
DOI
10.5392/JKCA.2024.24.06.316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미용실을 방문하여 펌 서비스를 받은 고객의 지각된 서비스 품질이 헤어스타일 관심도와 헤어스타일 관리 행동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그리고 그 영향이 펌 서비스를 받은 고객과 일반 미용실 서비스를 받은 고객 간에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온라인 설문조사에 유효하게 응답한 563명을 대상으로 다단계 모델링을 활용한 통계 분석을 실시하였으며, 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펌 서비스 품질 중 반응성, 확신성, 공감성이 헤어스타일 관심 행동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펌 서비스 품질 중 유형성과 반응성, 신뢰성, 확신성은 헤어스타일 관심에 대한 일반화된 지각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퍼머넌트 웨이브 서비스 품질 중 반응성, 확신성, 공감성은 헤어스타일 관심 행동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요약
Abstract
I. 서론
II. 이론적 배경
III. 연구방법
IV. 분석결과
V.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151-24-02-090074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