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순원 (초당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 융합 제45권 제4호
발행연도
2023.4
수록면
203 - 226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학습민첩성에 영향을 미치는 선행변인들이 무엇인지 실증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학습민첩성의 영향변인 관련 선행연구를 분석하여 선행변인들을 개인, 직무, 조직특성으로 분류한 이후2020년 8월 한달간 육군 간부 421명을 대상으로 Burke et al.(2016) 등 검증된 진단도구를 구성하여구조화된 설문을 진행하고 SPSS통계패키지 프로그램으로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개인특성, 조직특성, 직무특성 순으로 학습민첩성에 영향을 미치고 있었으며, 각 변인들의 영향력은 학습목표지향성, 경험개방성, 직무성과, 직무자율성, 긍정적 실책관리문화 순이었고 학습민첩성의 하위요소에 대해 각각의 영향관계를 실증하였다. 본 연구는 기존의 선행연구들에 나타난 학습민첩성에 영향을 주는 변인들을 망라하여 분석하였다는데 의의가 있으며, 실무적으로 학습민첩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전략으로 활용가능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095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