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영일 (크레센타 밸리 고등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 융합 제45권 제5호
발행연도
2023.5
수록면
787 - 804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북미 지역의 초등학생을 위해 개발된 두 교재를 문법 중심으로 검토하고 그 내용을 비판적으로 논의하는 것이다.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한국어 3>은 1, 2급 수준의 문법이 중심이 되고, <한국어 4>는 2, 3급 수준의 문법이 중심이 됨을 확인하였다. 둘째, 교수와 학습의 효율성을 고려한 덩어리 단위의 문법 항목이 주로 제시됨을 확인하였다. 셋째, 교재 편찬 과정에서 문법 항목의 난이도를 고려한 배열이 이루어지지 않았음을 확인하였다. 넷째, 목표 문법의 사전 제시와 같은 문법 배열상의 문제를 확인하였다. 다섯째, 두 교재에 있는 문법 항목의 제시 양상을 보이고 단원별로 교수상의 유의점과 교재의 오류 등 보완점을 제언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0959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