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선영 (경남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 융합 제46권 제1호
발행연도
2024.1
수록면
851 - 862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프로젝트 기반 수업이 학생 역량 증진에 미치는 효과를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대학 교육지원의 방향을 제언하고자 진행되었다. 사전 조사와 사후 조사에 모두 응답한 397명의 데이터가 분석에사용되었다. 분석 방법은 프로젝트 기반 교과목의 효과성을 분석하기 위해 사전 조사와 사후 조사 간의대응 표본 t 검증을 하였으며, 분석은 SPSS 23.0 통계 패키지를 활용하여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첫째, K 대학 프로젝트 기반 교과목 참여 경험은 학생들의 주도적 학습 능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것으로 확인되었다. 둘째, 프로젝트 기반 교과목 참여 경험은 학생들의 문제해결 능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마지막으로, 프로젝트 기반 교과목 참여 경험은 학생들의 창의 융합 역량 증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 연구는 대학생들의 학습 참여를 강화하고 학습자중심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 서비스를 개선하는데 필요한 기초 자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의의가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077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