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신승기 (서울교육대학교) 박다빈 (서울연은초등학교)
저널정보
한국창의정보문화학회 창의정보문화연구 창의정보문화연구 제10권 제1호
발행연도
2024.2
수록면
27 - 36 (10page)
DOI
10.32823/jcic.10.1.202402.2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강조하는 디지털 소양과 모든 교원의 디지털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국가의 여러 정책들이 시행됨에 따라 본 연구는 초등교사의 디지털 리터러시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을 설계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디지털 이해’, ‘디지털 교수·학습’, ‘디지털 평가’, ‘디지털 윤리 및 시민성’, ‘디지털 전문성 개발’ 5가지 영역으로 설정하고 세부내용을 구성하였다. 전문가 타당도 조사 결과 전 문항에서 통계적으로 타당성을 지녔다. 본 연구결과 첫째, 본 프로그램은 초등교사의 디지털 리터러시 함양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활용할 수 있다. 둘째, 초등교사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프로그램에서 ‘디지털 이해’, ‘디지털 교수·학습’영역은 필수이다. 본 프로그램의 실제 현장 적용을 통해 추후 연구가 지속될 필요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