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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현영 (창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비즈니스학회 비즈니스융복합연구 비즈니스융복합연구 제9권 제4호
발행연도
2024.8
수록면
159 - 164 (6page)
DOI
10.31152/JB.2024.08.9.4.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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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인구의 고령화, 패션 미디어 영역의 확대, 미디어 거대사업, 정보접근성, 개방성 등을 고려하여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패션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모델링을 제안하고자 한다. 액티브 시니어는 타인의 시선보다는 스스로가 생각하는 자신의 모습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 액티브 시니어의 패션산업은 액티브 시니어의 라이프 스타일이나 신체적 변화에 따른 소비자의 다양한 행동 변화에 적절하게 대응하는 마켓은 부재하거나 부족한 실정이다. 패션 쇼핑을 단지 상품 구매 과정이 아닌 스스로를 이해하고 표현하는 수단으로 전화시키는 마케팅 방식을 활용해야 한다. 그러므로 본 연구는 액티브시니어 패션 인플루언서 활용한 플랫폼을 액티브 시니어 수요자에 대한 분석을 통해 맞춤 패션 스타일링 서비스를 제공이 가능할 것이다. 액티브 시니어 소비자는소비 가치 및 삶의 질에 대한 인식의 변화로 의식주 생활 전반에 개성있는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한다. 또한 의사소통 수단의 다양화 및 변화, 디지털 미디어의 발달로 새로운 의미의 소비 선택 자율권을 지닌 소비자는 더욱더 스스로의 개성과 표현을 재정의하고 새로운 집단으로 분리화되고자 한다. 그러므로 액티브 시니어 패션스타일링 및 구매를 위한 서비스 제공자가 수요자의 기본정보를 바탕으로 맞춤 패션 스타일링 서비스를 제공하여 패션 쇼핑을 단지 상품 구매 과정이 아닌 자신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수단으로 전화시키는 마케팅 방식으로 활용이 가능할 것이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액티브시니어 패션 플랫폼 분석
Ⅳ.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패션 플랫폼 모델 제안
Ⅴ.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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