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류하영 (서울삼정초등학교 교사)
저널정보
한국초등미술교육학회 미술교육연구논총 미술교육연구논총 제77권
발행연도
2024.5
수록면
97 - 119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생물다양성 교육을 위한 굿즈 디자인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적용하여 그 효과를 분석하는 데 목적이 있다. 생물다양성 감소와 관련하여 다양한 국제적인 논의가 폭넓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생물다양성 교육의 실천은 이를 해결하는 데 있어서 가장 근본적이고 필수적인 방안이다. 초등학교 미술교육의 관점에서 생물다양성을 다루는 데 있어 굿즈는 학생들이 추구하는 의미와 가치를 시각적으로 담아낼 수 있으며, 파급력이 있고,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소재이기에 활용하기에 적합하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초등학교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총 12차시에 걸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적용하였으며, 본 연구를 통하여 초등학교에서 생물다양성 교육의 필요성과 생물다양성 교육의 소재로서 굿즈의 활용 가능성에 대한 시사점을 도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