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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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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구자성 (알커뮤니케이션트렌드) 김찬호 (한양여자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 융합 제46권 특별호1
발행연도
2024.2
수록면
447 - 463 (1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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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온라인 패션몰의 시각적 커뮤니케이션이 소비자의 감정반응과 호감도, 몰입,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계에 관한 연구이다. 요인분석 결과, 시각적 커뮤니케이션이 색상, 타이포그래피, 그래픽으로, 감정반응은 유희성, 각성으로, 기타 요인은 호감도, 몰입, 구매의도로 분석되었다. 시각적 커뮤니케이션의 색상은 유희성과 각성에 정(+)의 유의한 영향을 미치고, 타이포그래피는 유희성, 각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그래픽은 유희성과 각성에 부(-)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감정반응이 호감도에 미치는 영향은 유희성과 각성이 호감도에 정(+)의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호감도는 몰입에 정(+)의 유의한 영향을 미치고 몰입은 구매의도에 정(+)의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초록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및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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