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채연 ((주)더하람 대표이사)
저널정보
한국유통물류정책학회 유통물류연구 유통물류연구 제11권 제3호
발행연도
2024.9
수록면
85 - 102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창업쇼핑몰 품질속성이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이들 간의 관계에서 쇼핑동기의 매개효과를 규명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경남 소재 A 대학의 3학년 이상의 대학생들을 연구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응답된 250명 중에서 불성실 응답자 7명을제외한 243명을 최종 분석에 활용하였다. 주요 가설검증 결과를 중심으로 논의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온라인 쇼핑몰 품질속성 중에서 품질 속성, 고객서비스 속성, 배송서비스 속성은 관계지속의도에 유의한 정(+)의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대적 영향력은 고객서비스 속성, 품질 속성, 배송서비스 속성 순으로 나타났다. 둘째, 온라인 쇼핑몰 품질속성 중에서 품질 속성, 고객서비스 속성, 배송서비스 속성은 쇼핑동기에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대적 영향력은 고객서비스 속성, 품질 속성, 배송서비스속성 순으로 나타났다. 셋째, 쇼핑동기는 관계지속의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온라인 쇼핑몰 품질속성과 관계지속의도 간의 관계에서 쇼핑동기의 매개효과가 확인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