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사회과교육연구학회 사회과교육 사회과교육 제41권 4호
발행연도
2002.12
수록면
23 - 45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is study investigated media literacy curriculum as an emerging curriculum. Generally media literacy is defined as a skill to analyze and evaluate messages critically which are delivered through mass media such as news papers and television. However, media literacy education is in its infancy in the field of education, especially in curriculum. Traditionally critical thinking skills are major goals of social studies education to cultivate democratic citizens in our society. Previous studies suggest that social studies education teach media literacy to achieve those goals. Thus, this study introduced the possible content of media literacy education and specific materials and teaching methods.

목차

《내용 요약 》

Ⅰ.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의 필요성

Ⅱ.미디어 리터러시 교육과정의 연구 동향

Ⅲ.사회과의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과정

Ⅳ.사회과의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내용

Ⅴ.사회과의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방법

Ⅵ.맺음말

【참고 문헌 】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74-0139808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