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미혜 (전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 한국영유아보육학 제61집
발행연도
2010.4
수록면
281 - 297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교사의 자기효능감이 교사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 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G시의 공ㆍ사립유치원 소속 교사 348명을 연구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SPSS WIN 12.0프로그램을 통해 상관계수, 분산분석,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유아교사의 자기효능감 요인은 교사의 창의성 관련 변수인 융통성, 독창성, 상상력, 탈규범성, 몰입, 개방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유아교사의 자기효능감 수준의 증진을 통하여 유아들에 대한 창의적 학습욕구의 촉진을 도모할 수 있으며, 또한 유아교사들을 지속적으로 변화시켜 창의성을 창출시키기 위한 전략적 방안의 모색이 필요함을 시사한다.

목차

[요약]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Ⅱ. 연구방법
Ⅲ. 분석결과 및 해석
Ⅳ. 연구요약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0-375-0033624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