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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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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정성필 (아주대학교) 박태원 (아주대학교) 정원선 (자동차부품연구원)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춘추학술대회 대한기계학회 2010년도 추계학술대회 강연 및 논문 초록집
발행연도
2010.11
수록면
548 - 551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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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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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유한 요소 해석 기법을 이용하여 통풍형 디스크 브레이크 시스템의 열간 저더 현상을 구현할 수 있는 해석 모델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빠르게 회전하는 디스크와 패드사이의 접촉문제를 풀 수 있는 ‘ 동역학 해석 모델’ 과 접촉 에너지를 열에너지로 환산하여 모델에 적용할 수 있는 ‘ 열 해석 모델’ 을 생성하고, 두 해석 모델의 결과를 ‘ 중간 처리기’ 를 이용하여 교환 한다. 자동 시간 증분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두 모델의 적분 시간 간격을 조절함으로써 완전 연성되어있는 기계-열 모델의 수치 해를 정확하게 도출한다. 디스크 온도 변화 및 BTV 결과를 분석함으로써 본 논문에서 개발한 수치 해석 모델의 신뢰성을 검증한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열간 저더 해석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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