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마케팅학회 마케팅연구 마케팅연구 제15권 제1호
발행연도
2000.3
수록면
205 - 223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Homer와 Kahle(1998) 그리고 Kahle, Liu 및 Watkins(1992)가 제안한 가치관 -> 태도 -> 행동의 관계가 미국의 지역에 따라 다르다는 연구를 소비자 불평행동에 적용하여 가치관 -> 불평에 대한 태도 -> 소비자 불평행동유형의 관계가 우리나라의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는지를 고찰하였다. 수도권, 영남지역, 호남지역 및 충청·강원지역의 초등학교 학부형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지역별로 소비자 불평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가치관에 차이가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소비자들은 구매한 제품에 불만족했을 때 보상을 요구하는 것이 사회적으로 바람직한 행동인지 여부보다는 보상을 요구하는 사람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지 여부에 의해 보상추구 할지를 결정한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62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