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국문초록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반성적 모의수업 활동 경험이 예비유아교사들의 수업능력에 주는 의미
유아교육연구
2017 .01
예비유아교사를 위한 수업비평을 활용한 반성적 모의수업 모형 개발
유아교육연구
2017 .01
예비유아교사의 수업 전문성 증진을 위한 유치원 현장 연계형 모의수업에 대한 실행연구
교사교육연구
2019 .01
예비유아교사의 모의 수업 개선을 위한 실행연구: 유치원 현장전문가 연계를 중심으로
교사교육연구
2020 .01
예비유아교사들의 모의수업 경험과 학교현장실습 중 수업수행을 기반으로 한 모의수업에 대한 생각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2018 .01
모의수업 과정에 나타난 예비유아교사의 실천적 지식 분석
열린유아교육연구
2015 .06
교사양성과정에서 예비교사의 모의수업 시연 경험
생태유아교육연구
2022 .05
예비유아교사의 반성적 모의수업 분석경험 -유아미술교육을 중심으로-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2015 .01
체계적인 모의수업 활동이 예비유아교사의 교수효능감과 수업기술에 미치는 효과 및 변화과정 탐색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2018 .01
모의수업 동영상 분석 경험을 통한 예비유아교사의 수업에 대한 의미 구성
한국영유아보육학
2020 .07
마이크로티칭을 활용한 반성적 모의 수업이 예비유아특수교사의 교사 효능감 및 교육에 대한 인식변화에 미치는 영향
특수아동교육연구
2017 .01
마이크로티칭을 통한 전공 연계형 반성적 모의수업 경험이 예비유아교사에게 주는 의미 탐색
교사교육연구
2018 .01
유아교사의 좋은 수업에 대한 인식과 좋은 수업의 방해요인 및 요구도 간의 관계
복지상담교육연구
2019 .01
교육실습 후 예비유아교사의 모의수업 경험에 대한 의미
열린유아교육연구
2020 .04
반성적 피드백 세션이 초등영어 예비교사의 전문성 개발에 미치는 영향
학교와 수업 연구
2016 .07
한 예비교사의 과학 수업 실행 개선에 관한 자기연구
학교와 수업 연구
2020 .01
수학교사교육 강좌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의 경험 -모의수업과 유아 대상 수업을 중심으로-
유아교육학논집
2020 .10
맹학교 교육실습을 통한 예비특수교사의 반성적 저널쓰기에서의 반성 내용 고찰
시각장애연구
2015 .09
유아 중심 수업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의 인식 : 실습지도교사의 수업 참관 경험에 관한 반성적 저널 분석
유아교육학논집
2024 .06
한 유아교사의 반성적 저널에 나타난 반성의 의미 탐색
유아교육학논집
2018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