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관광연구학회 관광연구저널 관광연구저널 제29권 제12호
발행연도
2015.12
수록면
77 - 90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농업·농촌의 가치 제고를 위한 PR커뮤니케이션 방안을 6차산업 활성화 관점에서 논의하였다. 6차 산업에서 성공한 8곳의 사례에 대한 분석과 6차 산업 관련 전문가들의 인터뷰를 통해 연구문제에 대한 결과를 도출한 결과 첫째, 국내의 6차산업화는 아직 정책적 측면에서나, 전문성 측면에서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측면에서도 전략적 접근을 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6차 산업이 농업가치를 제고하는데 매우 중요하고도 효과적임이 강조되었다. 구체적으로 1차 산업의 가치 제고가 보다 중요하며, 소비자와의 긍정적 관계 구축을 통한3차 산업의 발전이 6차 산업의 농업가치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분석되었다. 셋째,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 6차 산업경영체의 성공요인은, 1차 산업의 핵심적 가치 전달, 스토리텔링의 효과적 사용, 고객 유입을 위한교육 및 커넥터 프로그램의 실시, 고객 커뮤니케이션에서의 기본적 미디어 활용 등으로 나타났다. 넷째, 농업가치 제고 및 인식 확산을 위한 PR 방안으로 1차, 2차, 3차 산업 각각에서 소비자와의 신뢰의 가치 강조와 제고가 중요하다는 것, 관련 스테이크홀더와의 협업 및 연계활동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 소비자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이 강화되어야 한다는것, 농촌관광 및 체험의 활성화 등이 논의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27169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