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인희 (한국엔터테인먼트경영연구소) 송종길 (경기대학교) 전미향 (경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10권 제5호
발행연도
2016.10
수록면
277 - 286 (10page)
DOI
10.21184/jkeia.2016.10.10.5.27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오늘날 커피전문점은 현대인들에 있어 없어서는 안 될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세계적인 경제불황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환경 하 에서 커피전문점들이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고객만족을 충족시켜주기 위한 단순한 오프라인에서의 커피를 사고파는 수준에서 벗어나 다양한 마케팅 일환으로 일상생활에서 현대인이 가장 많이 접하게 되는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방법을 새롭게 구축해 나가야 할 필요가 있다. 스마트폰의 사용자수와 함께 계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증가 추세에 맞춰 커피전문점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e-서비스품질의 만족도에 대한 연구는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이용자들이 어떤 유형의 e-서비스품질에 만족하고 구전 및 재 구매의도를 보이는지 파악하여 이용고객에는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제공을, 업계에는 이를 이용하여 신규 고객창출의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 연구의 목적이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Ⅳ. 분석결과
Ⅴ. 결론 및 시사점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691-001639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