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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윤재희 (안양대학교) 김태환 (안양대학교) 이왕산 (리앤이 MGM)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8권 제4호
발행연도
2017.8
수록면
133 - 149 (17page)
DOI
10.20462/TeBS.2017.08.18.4.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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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정부는 MICE산업의 성장에 따른 기본적인 인프라인 비즈니스호텔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에 여러 정책대안들을 구축함과 동시에 행정 재정적 지원을 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다음과 같이 가설을 설정하고, 실증분석을 통해 이를 검증하여 그 결과를 다음과 같이 정리하였다. 첫째, 비즈니스호텔 종사자의 일반적인 특성에 따라 직무만족에는 차이가 있을 것이라는 가설은 부분 채택되었다. 둘째, 비즈니스호텔 종사자의 일반적인 특성에 따라 고객 서비스 품질에 미치는 영향에 차이가 있을 것이라는 가설은 부분채택되었다. 셋째, 비즈니스호텔 종사자의 직무만족은 고객 서비스 품질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가설은 직무만족 요인 6가지 모두 서비스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나 가설을 채택하였다.
본 논문은 특급호텔이 아닌 비즈니스호텔을 대상으로 하여 연구를 실시하였으며, 비즈니스호텔 종사자의 직무만족이 고객서비스품질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내부 고객인 종사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여 우리나라의 MICE산업의 발전에 조금이나마 일조하고자 함이 연구목적이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Literature Review
Ⅲ. Modeling and Hypothesis Settings
Ⅳ. Analysis of Actual Proof
Ⅴ. Conclusion
References
국문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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