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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유로 (남서울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9권 제2호
발행연도
2018.4
수록면
61 - 76 (16page)
DOI
10.20462/TeBS.2018.4.19.2.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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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사람들은 여행 및 관광에 관련된 정보 및 행동을 위해 모바일 앱을 사용하고 있다. 모바일 여행 앱에 대한 고객 인게이지먼트는 관광 및 여행업계에게 매우 중요하게 되었다. 그러나 모바일 여행 앱을 사용하여 고객 인게이지먼트를 유도할 수 있는 속성에 대한 경험적 연구는 거의 없었다. 따라서 본 연구는 모바일 여행 앱의 속성이 고객 인게이지먼트를 유도하고 앱 밀착도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는 모바일 여행 앱 사용 경험이 있는 응답자 29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설문을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였다. 구조 방정식 모형(SEM) 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는 모바일 여행 앱 속성(개인 설정, 비용, 호환성)이 고객 인게이지먼트를 유도하여 앱 밀착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검증하였으며, 고객 인게이지먼트는 앱 밀착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본 연구에서는 모바일 여행 앱에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이론적 시사점 및 실무적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Ⅲ. 연구설계
Ⅳ. 실증분석
Ⅴ. 결론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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