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9권 제1호
발행연도
2015.2
수록면
441 - 462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신체표현 연계 과학활동이 만 3세 유아의 호기심, 과학과정기술, 창의적 신체표현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서울시에 위치한 S유치원의 유아 40명(실험집단 20명, 비교집단 20명)이었으며, 총 14주에 걸쳐 신체표현 연계 과학활동 14개 활동을 적용하였다. 그 결과, 신체표현 연계 과학활동을 경험한 실험집단의 만 3세 유아들은 호기심, 과학과정기술, 창의적 신체표현력의 총점에서 유의미한 변화가 있었으며, 이를 통해 신체표현 연계 과학활동이 만 3세 유아를 위한 효과적인 과학교육접근법임을 알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859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