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송명근 (펜실베니아 주립대) 문준호 (강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외식산업학회 한국외식산업학회지 한국외식산업학회지 제14권 제3호(통권 제40호)
발행연도
2018.9
수록면
143 - 156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재방문 의도의 선행요인을 찾는 것이다. 본 연구는 샌드위치 전문점을 대상으로 하여 진행되었다. 샌드위치 서비스 영역의 사례로 본 연구는 서브웨이 샌드위치를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본 연구는 재방문의도의 설명변수로 건강염려, 건강도, 위험, 대기 시간, 브랜드 인지도를 이용하였다. 본 연구는 데이터 수집을 위하여 Amazon Mechanical Turk을 이용하였다. 총 294부의 설문지를 본 연구는 데이터 분석에 이용하였다. 데이터 분석을 위하여 본 연구는 SPSS 18.0 통계 패키지를 활용하였다. 데이터 분석을 위하여 본 연구는 빈도 분석, 탐색적 요인분석, 상관관계 분석 및 다중 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는 건강염려, 건강도 및 브랜드 인지도가 재방문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반면 위험이 재방문의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Abstract
I. 서론
II. 문헌 고찰 및 이론적 배경
III. 연구방법
IV. 분석결과
V. 결론
국문초록
참고문헌

참고문헌 (5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324-000086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