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정책학회 디지털융복합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제14권 제9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149 - 158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전자상거래의 이슈가 되고 있는 소셜커머스를 이용하는 쇼핑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려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이루어졌다. 이를 위해 소셜커머스 이용동기와 혜택 및 손실요인이 구매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중다회귀분석을 통해 알아보았다. 연구결과 첫째, 소셜커머스 사이트를 이용하는 동기요인중 경제적동기와 쾌락적동기 및 편의적 동기요인이 구매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소셜커머스 쇼핑이용을 통해 얻은 혜택요인 중 심리적혜택과 가격혜택요인이 구매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소셜커머스 이용 시 경제적 손실감을 적게 느낄수록, 이용불편감이 적게 느낄수록 구매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끝으로, 혜택요인이 손실요인에 비해 상대적 영향력이 크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본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