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정책학회 디지털융복합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제13권 제9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61 - 167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소셜커머스에서 어떤 정보를 어떻게 소비자에게 제공하느냐에 소비자 만족이 결정되어지기 때문에 지속적인 구매의사를 가지는 소비자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상품 및 서비스 등의 정보품질이 중요한 요소이다. 따라서 소셜커머스를 통한 구매행동을 하는 중국소비자들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위해서, 정보품질 관점에서 소셜커머스 만족을 어떻게 높일 것인가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 이에 본 연구는 소셜커머스가 제공하는 정보품질이 소비자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규명하고자 한다. 실증분석을 위해 소셜커머스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 25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였고, SPSS 22.0과 AMOS 22.0 통계패키지를 활용하여 연구모형을 검증하였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가격 정보품질을 제외한 상품 정보품질, 서비스 정보품질, 소셜 정보품질은 소비자의 만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의 시사점은 빠르게 성장하는 중국 소셜커머스 시장에서 한국기업에게 새로운 시장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