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송종길 (경기대학교) 김응표 (경기대학교) 신의석 (경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23권 제5호
발행연도
2023.5
수록면
250 - 265 (16page)
DOI
10.5392/JKCA.2023.23.05.250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더욱 활성화된 모바일 커머스와 관련하여 Z세대가 지각하고 있는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 특성이 구매 만족도와 재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지를 조사하였다. 연구결과, 1) 모바일 커머스를 사용하는 Z세대가 인지하는 모바일 커머스의 가격성은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2) Z세대가 느끼는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의 편리성은 만족도에 영향력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 모바일 커머스에서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의 정보성은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4) Z세대가 느끼는 모바일 커머스의 즉시성은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5) 모바일 커머스에 대한 Z세대의 만족도는 재구매의도에 영향력을 갖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미래의 소비 세대인 Z세대가 지각하는 모바일 커머스의 특성과 만족도 및 재구매의도 관계성 분석은 모바일 커머스 업체의 기업가치 상승과 이윤 추구에 있어서 핵심적 요인으로 여겨지고 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본 연구의 결과는 모바일 커머스 기업의 핵심 전략 수립에 실무적 시사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목차

요약
Abstract
I. 서론
Ⅱ. 이론적 배경
III. 연구 문제와 연구방법
Ⅳ. 연구 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3-310-001557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