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지체중복건강장애교육학회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제60권 제2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33 - 61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목적: 본 연구의 목적은 중도·중복장애학생의 통합교육에 대한 특수교사의 경험을 분석하고, 중도·중복장애학생의 통합교육을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살펴보는 것이다. 연구방법: 연구 참여자는 중도·중복장애 특수학급 교사 14명이고, 자료 수집은 4인 포커스그룹면담, 8인 포커스그룹면담, 2인 포커스그룹면담으로 구성된 총 3회기의 심층면담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회기 당 면담시간은 1시간 30분에서 2시간이었다. 연구결과: 중도·중복장애학생 교육에 대한 특수교사의 인식, 중도·중복장애학생 교육의 실제, 중도·중복장애학생 교육의 어려움, 중도·중복장애학생 교육을 위한 지원요구 등이 도출되었다. 결론: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중도·중복장애학생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통합교육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