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 ‘통합과학’과 사범대학 예비 과학 교사 교육 내용의분석을 통한 예비 과학 교사 교육에 대한 시사점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5 .01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에 대한 초·중학교 교사들의 인식과 현장 적용을 위한 지원 요구
사회과교육연구
2017 .08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 초등학교 3~4학년 운영 실태 분석
현장과학교육
2020 .08
통합과학 실행에 대한 과학 교사의 인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9 .01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통합과학’ 도입에 따른 중등 과학과 현직교사 역량 제고 방안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7 .01
초등학교 과학 수업에서 과정중심평가 적용 실태 분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20 .01
중등 생명과학교사의 교과자기효능감과 과학과 핵심역량에 대한 인식 분석
교육발전
2023 .06
2022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 학습 내용의 적정성 분석 -초등학교 ‘지구와 우주’ 영역을 중심으로-
현장과학교육
2023 .05
2015 개정 교육과정 과학과 교과역량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과 적용 실태 분석
초등과학교육
2020 .01
2015 개정 기본교육과정과 공통교육과정 초등과학 교과의 과학과 본성 반영 특성 비교
특수교육교과교육연구
2021 .12
통합과학 교과 역량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분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20 .01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비한 과학과 통합과학 및 과학탐구실험 교육과정 개선 방안 탐색
과학교육연구지
2021 .08
교육과정 컨설팅을 통한 교사교육과정 개발 실행연구
교육방법연구
2022 .05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의 인식
시민교육연구
2017 .01
2015개정 교육과정의 통합과학 과목 편성・운영 실태 분석
과학교육연구지
2019 .01
과학중점학교 담당교사 관점에서 본운영 효과 및 교육적 의의에 대한 탐색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21 .01
2015개정 통합과학 수업관찰을 통한 실행된 교육과정 분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9 .01
2022 개정 고등학교 정보과학 교육과정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23 .01
통합과학은 통합적으로 운영될 수 있을까?: 적절한 통합과학 운영 방식과 교과 역량 함양에 대한 과학 교사의 인식을 중심으로
현장과학교육
2020 .08
초, 중, 고등학생들의 과학 교사 자질에 대한 이미지
과학교육연구지
2020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