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임지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이정욱 (덕성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9년도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9.6
수록면
132 - 136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Buber의 관계론에 기초하여 관계 안에서 성장하는 인성교육의 가치를 고찰하고, 유아교사 인성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데 목적을 둔다. 이를 위해 Buber의 관계론을 토대로 유아교사 인성교육의 의미를 탐색하였으며, 이를 기반으로 유아교사 인성교육의 방향성을 도출하였다. Buber의 관계론에 기초한 유아교사 인성교육의 시사점을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인성교육의 다양한 접근이 필요한 시점에 ‘관계’라는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둘째, ‘대화’를 유아교사 인성교육의 내용으로 제시하면서 실천에 중점을 두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목차

Ⅰ. 들어가며
Ⅱ. Buber의 관계론
Ⅲ. Buber의 관계론에 기초한 인성교육의 내용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070-0012400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