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9권 제9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91 - 103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S대학교 글로벌지역학부 전공선택 과목 중 하나인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잉글리시의 효과적인 수업을 제안하고자 한다. 이 과목은 일종의 비즈니스 영어이며,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이 과목의 학습 목표는 비즈니스 상황에서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있다. A 연구자와 B 연구자는 매 학기 이 과목을 지도하였고 이 연구에서는 2018년 2학기 수업절차를 제시하였다. 두 연구자는 교재와 수업 진도 범위를 동일하게 진행하였고, 영어 프레젠테이션, 역할극을 동일하게 평가 대상으로 삼았다. 그리고 연구자들은 학생들의 동료평가를 시행하였다. 학생들은 이 방법으로 자신들의 부족한 부분을 성찰하는 기회를 가졌다. 연구자는 구체적으로 설문지를 조사하였고 ‘인턴’ 영화와 부교재를 활용하였으며 영어와 한국어를 혼용하여 진행하였다. 반면에 호주 국적을 가진 다른 연구자는 영어로만 수업을 진행하였다. 이 수업 제안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 학습자 중심의 모형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