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선미 (백석대학교) 임희주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 융합 제46권 특별호2
발행연도
2024.3
수록면
557 - 563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스포츠전공학생이 영어영상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의 영어학습에 대한 정의적 측면을 알아보는데 있다. 이를 위하여 충청남도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3, 4학년 48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였다. 설문은 영어학습 정의적 측면과 관련하여 자신감, 학습태도, 학습흥미 그리고 학습동기에 대한 문항으로 구성되었다. 본 연구의 결과로, 영어에 대한 선호도나 영어학습 태도는 긍정적인 결과를 보였지만, 영어학습에 대한 자신감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영어에 대한 흥미나 동기는 긍정적으로 나타났지만 자기주도학습이나 학습에 대한 몰입에서는 어려움을 보였다. 마지막으로 협동학습에 있어서 팀원들과의 친밀도와 협동심, 그리고 영어실력의 향상 등을 장점으로 언급했고 영상물 제작, 편집과정의 어려움, 팀원 간의 상호작용의 문제 등을 단점으로 지적했다. 본 연구 결과를 통해, 교수자는 콘텐츠 제작 과업 절차에 대한 명확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해야한다. 또한 전문분야의 직무와 관련된 영어능력을 갖출 수 있는 영어교육과정의 개설이 필요하다는 것을 시사하고 있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선행연구
3. 연구방법
4. 연구 결과
5.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0846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