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정화 (단국대학교) 차민영 (단국대학교) 임희주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 융합 제45권 제8호
발행연도
2023.8
수록면
543 - 551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교양영어수업에서 대학생들의 학습포트폴리오 활용사례를 알아보는 데 있다. 이를 위하여 충청남도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85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을 실시했다. 참여자들은12주 동안 학습포트폴리오를 작성하여 학기말에 제출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로, 학생들의 대부분은 학습포트폴리오 작성이 영어학습에 도움이 되는 효과적인 학습법이라고 생각했다. 또한, 학습포트폴리오작성은 복습과 예습에 도움이 되며 학습시간 확대, 영어 실력향상 등의 장점이 있지만, 작성 시기, 작성 내용에 대해 번거로움이 있다는 점을 단점으로 지적했다. 본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학습포트폴리오작성이 학생들의 발화나 표현이 중요하게 다뤄지는 영어프레젠테이션 학습에 효과적일 수 있다는 결론을 도출했다. 또한, 학습포트폴리오 작성은 학생들의 동기상실, 부적응, 낮은 성취도와 같은 문제점을완화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079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