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한철희 (공항철도)
저널정보
한국비즈니스학회 비즈니스융복합연구 비즈니스연구 제4권 제1호
발행연도
2019.4
수록면
31 - 38 (8page)
DOI
10.31152/JB.2019.04.4.1.3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철도의 물적 서비스 요인으로 신뢰성, 공급성 및 인적 서비스 요인으로 기관사의 안전의식, 기관사 업무능력, 역무원의 서비스 태도를 제시하였으며, 이러한 서비스 요인이 공항철도 이용자의 지각된 가치, 만족, 재이용 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았다. 연구결과, 공항철도의 인적 서비스에 해당하는 기관사의 안전의식, 업무능력과 역무원의 서비스 태도는 공항철도의 지각된 가치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나 서비스 만족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물적 서비스에 해당하는 공항철도가 제공하는 철도 서비스의 신뢰성 및 공급성은 지각된 가치와 서비스 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각된 가치와 만족 그리고 재이용의도와의 관계는 모두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의 결과를 통해 살펴볼 때, 기관사의 안전의식과 업무능력, 역무원의 서비스 태도는 철도의 기본적인 서비스로 인식하고 있어 단순히 이것만으로는 이용객이 만족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가설 설정
Ⅳ. 연구방법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3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032-000379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