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성연 (대구보건대학교) 임도연 (광주여자대학교) 두영택 (광주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비즈니스학회 비즈니스융복합연구 비즈니스융복합연구 제6권 제2호
발행연도
2021.5
수록면
55 - 60 (6page)
DOI
10.31152/JB.2021.05.6.2.5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편의식은 외식에서 트랜드 변화로 나타난 상품이지만, 갑자기 돌출된 COVID-19의 장기화로 비대면의 대안 방안 중 하나로 인지되면서 지속적인 상품으로 진보되고 있다. 때문에 편의식은 트랜드 환경에서 이용고객들이 간편하게 선택하고 가격을 지불한다. 즉, 편의식의 선택과 가격은 고객 만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한 고객은 가치를 고려할 때 선택과 가격에 대한 고객만족도는 가치에 의해 조절역할이 가능하다는 가설로 연구를 진행하였다. 연구결과, 편의식은 간편 선택이 가격보다 고객 만족에 높은 영향 관계를 나타내었고 고객이 가치를 고려할 때 가치의 조절 강도에 따라 가격이 고객만족도에 선택보다 높은 영향 관계를 나타내었다. 이는 트랜드 환경에 의해 선택이 고객 만족에 우선적인 영향을 주지만 고객이 가치를 고려했을 때는 가치의 강도 조절 효과로 고객 만족에 가치보다 가격의 영향이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
본 연구는 편의식의 트랜드와 COVID-19의 환경이 융합되면서 쏟아지는 간편식의 홍수 속에서 편의식 활성화를 위해서 관계자들은 우선적인 편의식의 선택 전략보다도 가치가 있는 편의식의 생산 전략을 고려해서 합리적인 편의식의 유통과 마케팅의 방안을 시사하고 있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가설의 설정
Ⅲ. 가설의 설정
Ⅳ. 연구방법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4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