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민하 (광주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통합교육과정학회 통합교육과정연구 통합교육과정연구 제15권 제2호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79 - 111 (3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타 교과와 연계?융합하여 국악 수업을 실행한 경험에 대한 초등학교 예비교사들의 인식을 분석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이를 위해 76명의 예비교사들의 교수?학습 과정안과 자기평가서, 수업 영상을 분석하였으며, 예비교사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분석 범주는 ‘수업 전략, 어려움과 약점, 교육적 효과와 필요성, 수업 실행 경험의 의미’로 설정하였으며, 각 범주에 따라 하위 범주를 도출하였다. 연구 결과에 기초하여 교과 간 연계?융합형 국악 수업 운영을 위한 시사점을 교과용 도서 개발, 교수?학습 자료와 방안 제시, 교사 양성과정에서의 연계?융합형 국악 수업 경험 제공의 세 가지 측면에서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