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기범 (광주여자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9권 제6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13 - 28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교양 중국어 수업 시간에 적합한 효과적인 교수법을 찾아보고, 실제 수업에 적용시켜 그 문제점을 보완하는데 있다. 먼저 교양 중국어 교수법과 관련된 논문을 수집해 비교 연구한 결과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과업중심 교수법’이었다. 왜냐하면 과업중심 교수법의 주요 수행방식인 문제해결, 비교하기 등이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성’을 이끌어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실제수업에 적용시켜본 결과, 학생들의 참여성을 더욱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생각을 유발하는 접근, 경쟁요소, 피드백 고려, NCS 적용, 체험 기반 실제적 활동, 의사소통 전개 방식 고려, 평가 요소 등의 수행방식이 필요하였다. 향후 이를 바탕으로 설문지 등을 통해 수치화하고 기타 수행방식 등을 발굴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