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권영훈 (경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경영컨설팅학회 경영컨설팅연구 경영컨설팅연구 제15권 제3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47 - 56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서비스 품질 측정도구인 SERVQUAL과 커피전문점의 서비스품질 측정도구인 CoffeSERV를 이용하여 신뢰성, 물리적 환경, 대표성, 커피본원특성, 커피본원 외 음료특성의 5가지 요인을 기초로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과 개인 커피전문점의 서비스품질을 고객들이 어떻게 인식하는지에 대한 비교분석을 실시하였다. 비교분석을 위한 도구로는 DEA(Data Envelopment Analysis; 자료포락분석)를 이용한다. DEA는 가중치 설정의 한계점이 존재하며 따라서 ANP(Analytic Network Process)분석을 통해 가중치를 설정하였다. 설정한 가중치를 바탕으로 개인 커피전문점과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간의 서비스 품질 효율성을 비교 분석하였다. 비교분석을 통해 커피전문점의 서비스품질 효율성을 제시하여 각 커피전문점의 서비스품질 강화를 위한 경영전략적 시사점을 제시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