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태호 (혜전대학교) 이명철 (혜전대학교) 김성수 (대구보건대학교)
저널정보
경성대학교 산업개발연구소 산업혁신연구 산업혁신연구 제38권 제4호
발행연도
2022.12
수록면
67 - 77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커피전문점 스마트오더의 서비스품질이 사용자 만족에 미치는 영향 관계를 살펴보고, 지각된 가치의 매개효과를 검증하기 위해서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을 하고 실증분석을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가설을 검증하기 위해 서울 및 충남지역에서 커피전문점에서 스마트오더를 이용해 본 적이 있는 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2022년 6월 10일부터 6월 25일까지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총 344부이며 본 연구의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설문자료를 제외한 305부를 유효자료로 실증분석에 사용하였다. 분석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커피전문점 스마트오더의 정보 및 서비스 품질이 시스템 품질보다 사용자 만족에 더욱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지각된 가치는 커피전문점 스마트오더의 서비스품질과 사용자 만족 간에 매개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 결과는 커피전문점 스마트오더 시스템품질이 사용자 만족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하여 조사해 보고 지속적으로 재방문하고 추천할 수 있도록 전략적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