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미숙 (부경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산업경영학회 경영연구 경영연구 제30권 제3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209 - 231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직무요구과 직무소진, 그리고 고객지향적 행동의 관계에서 직무자원동원성이 미치는 영향을 실증적으로 파악하는 것이다. 고객접점에서 근무하는 310명의 일선 종업원 및 관리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위계적회귀분석 방법으로 자료를 분석한 결과, 구성원은 역할갈등을 많이 느낄수록 감정소진 및 탈개인화 현상의 정도가 높고 역할모호성을 많이 경험할수록 감정소진이 많으며 고객지향적 행동을 적게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직무자원동원성이 높은 사람은 직무수행 시 역할갈등이 높다하더라도 상대적으로 고객지향적 행동을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나 본 연구에서 확인하고자 하였던 직무자원동원성의 조절효과가 부분적으로 입증되었다. 연구의 결론부분에 연구의 학문적・실무적 시사점 및 향후 연구방향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