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안민영 (위덕대학교) 이순복 (위덕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42권 제1호
발행연도
2022.1
수록면
267 - 288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 교사의 긍정심리자본과 교수몰입 간의 관계에서 유아교육기관의 창의적 역량의 조절 효과를 알아보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유아 교사 261명을 대상으로 긍정심리자본, 교수몰입, 유아교육기관의 창의적 역량 척도를 이용해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본연구의 주요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긍정심리자본, 유아교육기관의 창의적 역량, 교수몰입간에는 유의미한 정적 상관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유아교육기관의 창의적 역량은 유아 교사의 긍정심리자본이 교수몰입에 미치는 영향을 조절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는 유아 교사의 교수몰입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교수몰입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들의 관계를 밝힘과 동시에 내적 변인과 환경적 변인이 교수몰입 정도를 향상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안하였다는 데 의의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